MS Designer Mouse AS 후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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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번 여름에 3만원인가에 샀던 마우스가 고장났다. 별다른 기능은 없고, 잡기에도 편한 모양새는 아니었는데, 딱 하나, 디자인이 좋아서 샀던 마우스다. 이름도 디자이너 블루투스 마우스.
그런데 그 마우스의 휠이 작동하지 않는다. 웹 서핑을 하는 도중 어느 새 스크롤을 하려 해보니 휠이 헛돌고 있었다. 분명 방금 전까지는 잘 작동되던 힐이 말이다. 3만원 정도 가격의 마우스였고, 산 지 3개월 정도 밖에 되지 않았기에, 버리고 다른 것을 사기엔 무리가 있었다. 결국 AS수리를 맡기는 수 밖에.
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 AS 라고 구글에서 검색한 뒤, 페이지를 들어가 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. 결국 AS의 방법엔 두 가지가 있는데, 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(용산 전자랜드), 택배로 마우스를 직접 발송한 뒤, 새 제품을 받는 방식이다. 아, 센터 직접 방문해도 새 제품으로 받는건 같을거다.
고객 지원센터(1577-9700)으로 전화를 건 뒤, ARS에서 3134 순으로 버튼을 누르면 담당자와 직접 통화할 수 있다. 단, 이 때 PID번호를 알려주어야 한다. 보통 마우스 뒷면 혹은 배터리 부분의 바코드 아래에 있다. 그러면 위와 같은 메일을 발송해 주는데, 이 때 메일 내용중에 접수번호를 꼭 확인해야 하며, 택배를 발송할 때 메모지에 반드시 적어주어야 한다. 그와 함께 이름, 전화번호, 주소, 고장증상 등을 같이 적으면 끝.
정리하자면, 다음 4가지만 기억하면 된다.
- 제품의 PID 번호 확인하기
- 1577-9700 으로 전화
- 메일에서 접수번호 확인
- 택배로 발송할 때 메모지에 해당사항 적기
그러면 위와 같이 새 것으로 받을 수 있다. 되팔기를 방지하기 위해 박스를 제거하고 보내준다 들었는데, 포장도 안뜯긴게 왔다. 내가 잘못이해했던 건가;
정말 마음에 들었던 점은, 일처리가 정말빠르다. 정말정말로. 수요일에 마우스가 고장났는데, 토요일인 지금 새 마우스 쓰고 있다.
정말 마음에 들었던 점은, 일처리가 정말빠르다. 정말정말로. 수요일에 마우스가 고장났는데, 토요일인 지금 새 마우스 쓰고 있다.
- 수 : 마우스 고장. AS 방법 검색해봄.
- 목 : 공강 시간에 AS센터 전화. 교내 우체국에서 택배 발송
- 금
- 토 : 택배수령(...?)
바로 다음주부터 장장 10일정도의 추석 연휴라 10일 뒤에나 받을 수 있겠구나 했는데, 벌써 받아 쓰고있다. AS기간도 3년으로 굉장히 긴데, 3만원 준 값은 하는구나 싶다. 이번껀 고장 안내고 써야지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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